본문 바로가기

저스티스의다이어트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한방차





















추운 겨울 손쉽게 구할 수 있고 저렴한 비용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한방차는 무엇인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오이차

오이는 사철 싱싱한 것을 고를 수 있다. 단, 냉장고 속에 보관해둔 오이는 차로 사용할 수 없다. 대개의 주부들이 야채류를 냉장고에 보관하는데 식물성 세포는 0。C 이하에서 얼어버리면 기능을 상실해 버린다.
그것이 인체에 들어가면 섬유질 이상의 아무런 영양가도 갖지 못한다. 그래서 야채류는 절대로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아니며, 설사 약간 부패하더라도 부패한 대로의 싱싱함을 갖고 있기 마련이다. 또 야채류를 씻을 때는 세척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야채류는 미지근한 물로 씻으면 어떤 바이러스도 다 씻겨 나가게 되어 있는 것이다.
우선 미지근한 물에 씻은 오이를 최대한 얇게 썬다. 적당량의 물을 탄 현미식초를 깨끗한 솔을 이용해 썰어놓은 오이에 바른다. 물이 끓는 동안 그대로 놔두면 현미식초와 식물성 섬유질이 새로운 작용을 일으키며 독특한 향을 내게 된다. 이렇게 해서 끓는 물에 넣어 주기만 하면 오이차가 되는 것이다. 황설탕이나 꿀을 넣어 차로 마시는데 처음에는 맛이 이상할 것이다. 그래도 참고 1주일 이상 마시면 그 독특한 맛을 즐기게 될 것이다.
오이차를 하루에 너댓잔 씩 1주일 이상 마시면 입안 악취는 '안녕'이다. 충치·풍치를 다스려 주며, 특수한 효소 작용을 일으켜 몸안의 유해한 균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한편 필요한 균을 대량 생성해준다. 몇 개월 음용하면 장염에 좋고 비만환자에게 좋다. 콜레스테롤 추방에 특효이기 때문에 6개월 정도 장복하면 몸이 개운해지고 전신경이 원활해진다. 그러나 앞서도 말했거니와 냉장고에 보관해 둔 오이를 사용하면 효과가 전혀 없다는 것을 명심하자.


★의이인차

의이인은 흔히 율무라고 불리는 건강식품이다.
쌀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이뇨작용을 돕는 등 여러 가지 기능이 있어 비만치료약의 주가 되며 때로는 당뇨병 환자들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애용한다.
깨끗하게 씻어 말린 의이인 즉 율무쌀 1.5kg(10일 분)을 살짝 볶아 분말로 만든 후 약 50g씩을 뜨거운 물에 타서 차로 마신다. 이를 한 달간 매끼 식사 전에 복용하면 식욕도 크게 감소되고 혈액도 맑아져 월 1kg 내외의 체중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두충차

보통 크기의 커피포트나 주전자에 대략 두충 30-50도를 넣고 끓인다. 끓인 물에 꿀이나 황설탕을 입맛에 따라 넣는다.
두충차를 마실 때 열이 많은 사람은 차게 먹고 적은 사람은 뜨겁게 마시는게 좋다. 꾸준히 복용하면 저혈압과 고혈압에 효과를 보고 심한 두통이 사라진다. 쉽게 오는 피로가 완만해지면 실핏줄이 잘 서는 체질이 고쳐진다. 스트레스성 긴장·권태성 비만에도 좋다. 신경이 예민해 헛꿈을 꾸며 헛소리를 내며 우는 아이들에게 좋으며 노인들에게 좋다. 두충차는 결론적으로 마음을 젊게 해주는 차인 것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비싸야만 약이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처럼 값이 싼 두충도 명약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옥수수 수염차

옥수수 수염은 화학적 이뇨제와는 달리 완만한 이뇨작용이 있는 천연 약재로 값도 매우 저렴하다.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고 부기가 있으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비만자에게 활용하면 좋다. 단,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삼가하며 처음에는 1회에 20g 내외에서 점차 양을 늘려나간다.








[링크] 2주 코끼리하체탈출 프로그램 ◀클릭

[링크] 탈렌트 이유진의 적극추천 다이어트 무료상담 ◀클릭